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nds] 파이널 판타지 4

닌텐도 nds 게임

by 티지방 2021. 8. 18. 12:10

본문

반응형

 

◎ 파이널 판타지 4 정보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 중 가장 많이 리메이크된 작품.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의 4번째 작품. 암흑 기사였던 주인공 세실 하비의 여정을 그리고 있다.

본래는 패미컴용으로 4, 그리고 슈퍼패미컴으로 기획된 5가 있었으며 위와 같은 스크린 샷까지 공개되었으나, 닌텐도의 요청으로 인하여 패미컴용으로 개발되던 4는 폐기되고 슈퍼패미컴용의 5를 하나 당겨서 정식 넘버링의 4편으로 발매하게 되었다. 이 상황은 파이널 판타지 15로 재연되었다. 

시리즈 최초로 ATB 시스템이 도입되었으나, ATB 게이지는 보이지 않았다(리메이크에선 확실히 있다). ATB 게이지가 보이기 시작한 것은 파이널 판타지 5부터.

이 작품부터 드래곤 퀘스트 같은 통합 MP제가 정착되었다. 이전 시리즈에서는 던전 앤 드래곤처럼 마법 등급별로 사용 가능 횟수가 존재하는 형식과 통합 MP가 교대로 반복되었었다.

일반 전투처럼 보이지만 위에 대사 창이 뜨는 이벤트 전투가 종종 있는 편인데, 스토리상 무조건 패배하는 경우나 위기에 처하거나 하는 경우에 발생한다.

이 작품을 포함한 슈퍼패미컴으로 발매된 파이널 판타지 넘버링 시리즈들은 2인 플레이를 지원한다. 전투 한정이며, 설정(コンフイグ)에서 각 캐릭터에 사용할 컨트롤러를 할당할 수 있다.

- 출처 나무위키 -

 

파이널 판타지 4 nds 다운로드

 

● 파이널 판타지 4 nds 다운로드 바로가기

★ 바이러스 없습니다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