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글 미니 게임, 타노스 스냅

구글 미니 게임(구글 이스터 에그)

by 티지방 2021. 8. 10. 21:23

본문

반응형

 

◎ 타노스

마블 코믹스의 등장인물로 슈퍼 빌런이다. dc코믹스의 다크사이드(DC 코믹스)의 패러디 캐릭터로서 처음 등장하였다. 첫 등장은 1973년 《아이언맨》 55화다. 스펠링 앞부분이 Th, 흔히 말하는 번데기 발음이라 싸노스로 번역한 게임 잡지도 있었으나 현재는 타노스로 대략 정리된 것으로 판단된다. 이름의 어원은 그리스어로 죽음을 뜻하는 '타나토스' 혹은 지옥인 타르타로스에서 따온 듯하다. 우주적 존재들이 관련된 이벤트에서 종종 출현하며, 사실상 마블의 대표 빌런 중 하나라 할 수 있다.

 

◎ 핑거 스냅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에서 인피니티 건틀릿을 끼고 인피니티 스톤 6개를 모두 장착한 상태에서 손가락을 '딱' 튕기는 동작을 말한다. 인피니티 건틀릿의 기본 기능이 주먹을 쥐어서 장착한 인피니티 스톤의 힘을 지정하여 발동시키는 거라면, 핑거 스냅은 인피니티 스톤의 진정한 힘을 발휘하기 위한 동작이다.

원작 마블 코믹스에서 리전과 타노스가 행한 바 있으며, 특히 '타노스의 핑거 스냅'은 마블을 아는 사람이라면 모두 타노스의 상징으로 떠올릴 만큼 유명한 내용이라, 마블 실사 영화 인피니티 사가 시리즈가 진행되는 내내 어떤 식으로 묘사될지 많은 팬들이 기대했다.

참고로 원작에서의 인피니티 건틀릿은 MCU와 달리 작동시키기 위한 특정 동작이 필요 없다. 만화에서 동작은 어디까지나 능력을 사용했다는 것을 인상적이고 알기 쉽게 묘사하기 위한 동작일 뿐이다. 엑스맨으로 예를 들자면, 매그니토가 손짓을 하거나 프로페서 X가 관자놀이를 손으로 짚는 동작과 같은 것이다. 실제로 코믹스에서는 우주 규모 현실 조작에 핑거 스냅이 필수 요소로 부각되지도 않고 주먹을 움켜쥐기는커녕 손을 활짝 벌린 상태로 힘을 쓰기도 했다.

이후 '핑거스냅으로 절반이 사라졌던 사태'를 사람들은 블립(blip)이라고 부르게 된다.

- 출처 나무위키 -

 

타노스 스냅
 

Play Google Thanos Easter Egg Online

 

elgoog.im

구글 미니 게임(구글 이스터 에그), 구글에서 만들어 낸 타노스 스냅입니다.

 

타노스 스냅 사이트에 들어가면 다음과 같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보이시는 타노스 스냅에 보이시는 인피니티 건틀렛을 클릭해줍니다.

 

타노스 스냅에 보이시는 인피니티 건틀렛을 클릭하면 손가락을 튕기는 효과음과 동시에 건틀릿이 반짝거립니다. 어벤져스에서 사람의 절반이 사라지듯 검색 기록의 절반이 사라집니다.

 

어벤져스에서 사람이 가루가 되어 사라지듯 갑자기 검색 기록들이 가루가 되어 사라집니다. 이때에 사라지는 효과음도 들립니다.

 

검색 기록의 절반이 사라진 상태에서 다시 건틀렛을 누르면 반짝거리며 효과음이 나오는 동시에 사라졌던 검색 기록들이 돌아옵니다. 헐크의 핑거 스냅처럼 모든 것을 다시 되돌려 놓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영역